지식인 질문 삭제 쉬워요!

지식iN 질문삭제 방법 대표이미지

 

지식인 질문 삭제

제가 몇일 전에 정말 오랜만에

오랫동안 방치해둔 네이버 아이디에

지식인 질문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오마이갓

 

정말 어디 말하기 부끄러운

글들이 많더라구요.. 아 쪽팔려!!

 

그래서 지식인 질문 삭제 방법이

있는지 검색해보니 저 말고도

삭제하고 싶어서 지식인에 질문

하신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무려 20만개.... ㄷㄷㄷ

 

지식인 질문 삭제 방법대해

많은 글들이 있었지만

네이버에서 올려 놓은

지식인 질문 삭제 방법이

확실하겠다 싶어서

 보고 따라해보았어요~!!

 

 

 

지식인 질문 삭제법

먼저 지식인 질문 삭제

방법 순서를 알려드릴께요 :)

 

 

지식인 질문 삭제 순서1

 

 

네이버 로그인 먼저 하시고

'지식iN'에 들어가주세요~

 

 

 

지식인 질문 삭제 순서2

 

 

들어가셨다면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지식인 목록에서 제외

 

 

프로필에 들어가셨다면

왼쪽 카테고리에서

'나의 질문'을 눌러주세요.

 

눌러주셨다면 내가 그동안

지식인에 질문했던 글이 뜰텐데요.

 

여기서 제목 옆 '목록에서 제외'

내가 질문한 게시글이 삭제되는게

아니라 나의 질문 목록에서만

제외되는거랍니다.

(게시글은 삭제되지 않음)

 

 

 

지식인 질문 삭제 순서3

 

 

이어서 다시~

나의 질문 -> 삭제할 게시글

이렇게 눌러주시면

 

 

 

지식인 질문 삭제 순서4

 

 

내가 질문한 내용 하단에

'삭제' 버튼이 있어요.

 

여기서!

 

내가 답변 받은게 없는 경우

에만 '삭제' 버튼이 있어

질문 삭제가 가능한데요.

 

 

 

 

지식인 질문 삭제 순서5

 

 

답변 받은게 있는 경우에는

사진과 같이 '삭제'가 없고

 

'외부검색허용'

'질문비공개'

 

이렇게 두가지 버튼만

나오는데요.

 

 

 

지식인 질문 삭제 - 외부검색비허용

 

 

'외부검색허용'말 그대로

외부검색이 '비허용'되었기 때문에

검색을 해도 잘 뜨지 않는다는

말이에요~

 

'나는 아무도 안봤으면 좋겠는데?'

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지식인 질문 삭제 - 질문비공개

 

'질문비공개'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질문비공개'

질문자와 답변자만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버튼이에요.

 

대신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지식공유 기회를 제공하지

못하는 점을 감안해

내공 300점이 차감된답니다 ㅠ

 

그래서 꼭 삭제해야돼!

하시는 분들만 비공개처리

하시기 바래요~!!

 

 

 

 

 

-----------

 

 

오늘은 지식인 질문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못했던 분들은

비공개처리로 얼른 따라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