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 효능 10가지

 

오미자 효능 10가지

오미자는 단맛, 신맛, 짠맛, 쓴맛, 매운맛

다섯가지 맛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오미자라고 불리는데요.

 

예로부터 오미자는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 위 건강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밖에 나갈 때면 오미자 물을 항상

챙겨서 수시로 먹는 편인데요!

 

오늘은 오미자 효능과 섭취 시 유의점

등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

피로 회복에 도움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피로 물질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인체가 피로감을 느끼는 것을 예방해주어 피로 회복에 좋고 특히 여름철에 무기력하거나 기력이 안 좋을 때 오미자를 시원하게 차로 만들어 먹으면 기력 회복 및 원기 회복에 아주 좋습니다.

 

 

02

면역력 강화

오미자 효능

오미자는 면역력 강화,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예방해주고 혈관벽 손상을 줄여주어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 이 과정에서 고혈압을 낮추고 깨끗한 혈액을 심장에 전달하여 건강한 심장을 유지시켜줍니다.

 

 

03

갱년기에 도움

오미자 효능

오미자는 갱년기 여성에게도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폐경 후 갱년기가 되면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급격하게 감소하여 신진대사가 나빠지고 소화불량, 우울감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오미자에는 "폴리페놀" 이라는 여성 호르몬을 대체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 있어 꾸준히 섭취 시 갱년기 여성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04

심장 건강에 도움

오미자 효능

오미자에는 심장을 강하게 해주는 시잔드린, 시트르산, 고미산, 시트럴, 사과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 건강에 좋고 혈압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을 앓고 계신 분 혹은 가족력 등으로 미리 예방차원에서 섭취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05

폐 건강에 도움

오미자 효능

오미자의 매운맛을 내는 "시잔드린" 성분은 폐의 염증을 억제하는 동시에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기관지 건강 과 담 제거,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어 폐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06

각종 염증&노화 억제

오미자 효능

오미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활성산소로부터 세포 보호 및 인체의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고혈압 예방 및 자양강장 효과로 인체의 기력을 불어넣어주고 면역력이 향상되어 외부 나쁜 바이러스 및 세균으로 인한 질환으로부터 지켜주고 각종 염증과 노화를 억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07

당뇨에 도움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계속해서 이어가면~ 오미자에 들어있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인체의 혈당을 안정시켜주어 당뇨를 앓고 계신 분들, 당뇨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실제로 대학 연구팀이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오미자 추출물을 먹은 당뇨병에 걸린 쥐는 3주간 혈당 수치가 최대 39%까지 감소했다고 합니다.

 

08

간 건강에 도움

오미자 효능

오미자는 간세포 회복을 도와주고 부신피질 기능을 도와주는 감마시잔드린, 시잔드롤, 디오시잔드린 등의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합성을 도와 간세포의 염증반응 조절 및 감염에 걸리지 않도록 도와주고 폐를 보호해 줍니다.

 

 

09

눈 건강에 도움

오미자 효능

오미자는 눈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평소 눈이 침침하거나 눈 건강을 위한 식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아요 :)

 

또한 기억력, 사고력, 인지능력 개선에도 많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미리 꾸준히 섭취하시면 치매 예방에 정말 좋답니다.

 

 

10

입맛을 돋굼

오미자 효능

오미자의 강한 신맛은 입맛이 없을 때 섭취하게 되면 식욕 증진 효과와 입맛을 돋구는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여름철이나 몸이 아파 입맛이 없을 때 오미자를 섭취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 섭취 시 유의점

오미자 섭취시 주의점

오미자는 열매 자체를 생으로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주로 차 형태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생으로 먹게 될 시 몸에 안 맞는 사람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말린 오미자를 차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드리고 뜨겁게 팔팔 끓여 먹는 것보다는 찬물에 우려먹는 것(12시간 이상)이 영양소 파괴가 되지 않아 더욱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탄산음료, 주스 등 섭취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건강에 좋은 오미자 음료로 드셔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이상 오미자 효능과 오미자 섭취 시 유의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주 효능 9가지

여주 효능 9가지 "여주"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여주는 겉에 돌기가 오돌토돌나있어 못생긴 오이라고도 불린데요 ㅋㅋ 여주는 당뇨, 암, 고혈압 치료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주

teacherlu.tistory.com

 

도라지청 효능 8가지

도라지청 효능 8가지 도라지청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도라지청은 예로부터 기침,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이 뛰어나 기관지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져 있죠. 하지만 도라지청에는 그

teacherlu.tistory.com

 

비트 효능 11가지

비트 효능 11가지 익숙하진 않지만 한번쯤은 들어본 비트~ 오늘은 비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비트는 근채류에 속하는 채소로 항암 작용을 통해 암 예방과 고혈압을 개선해주고 그

teacherl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