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효능 11가지

 

비트 효능 11가지

익숙하진 않지만 한번쯤은 들어본 비트~ 오늘은 비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비트는 근채류에 속하는 채소로 항암 작용을 통해 암 예방과 고혈압을 개선해주고

 

그 밖에도 소화기능 개선 등 많은 효과 들이 있어 요즘 찾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시죠.

 

요즘에는 피클, 물김치 형태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이 채소는 그대로 갈아서 먹으면 주스, 스무디 형태로 섭취하실 수 있기 때문에

맛도! 영양분도! 풍부하여 우리 몸 건강에 아주 좋죠~

 

그렇다면 비트 효능!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항암 효과

비트 효능

비트 효능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첫번째 효능은 바로 함암효과인데요. 비트에는 항산화 성분을 만들어내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인이 다량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몸 속 통제할 수 없는 나쁜 세포들을 만들어지는 것을 막아주어 항암 효과에 큰 효능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02

혈압을 낮추는 효과

비트 효능

두번째 대표적인 비트 효능으로 혈압 조절 효능이 있습니다. 고혈압에 대해 잠깐 얘기하자면 고혈압은 심장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자 세계 1위의 사망원인으로 꼽히는데요.

 

비트를 섭취 시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이신 분들에게 매우 좋으며 비트 속에 들어있는 질산염성분이 우리 몸에서 산화질소로 전환되면서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일시적인 섭취보다는 꾸준하게 안정된 섭취가 고혈압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03

몸속 독소 배출

비트 효능

비트 효능 계속해서 더 알아보면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색소가 들어있는데 이 색소는 몸속의 분해된 독소가 다른 분자들과 결합할 때 2단계에 걸쳐 해독 과정을 도와주며 독소가 몸에서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로부터 비트는 혈액과 간을 해독하고 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져오며 인체에 유익한 식품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죠. 

 

 

04

체중조절

비트 효능

또한 비트 효능에는 근육을 생산해주는 효능이 있어 운동을 하거나 체중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도 비트는 매우 좋은데요!

 

풍부한 칼륨과 망간이라는 비트 속 성분 덕분에 근육과 신경 기능을 유지 및 뼈를 강하게 만들어 주고 혈당 수치를 조절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면역체계를 촉진시키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05

기력보충

비트 효능

비트 효능에 대해 계속 이어가자면 비트는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신체 활동을 개선(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큰 에너지와 힘을 낼 수 있게 도와주며 위 언급했던 내용처럼 비트 자체에 풍부한 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건강상 많은 도움을 줍니다.

 

 

06

암 예방

비트 효능

비트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 강화 및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어 우리 몸 전체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또한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고, 암을 예방하고 몸을 정화하는데에도 도움을 주므로 몸 속 독소를 제거하여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데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07

다양한 영양성분 함유

비트 효능

비트에는 다양한 영양분들이 골고루 들어있는데요~ 비타민 A,B,C 부터 시작해 엽산, 플라보노이드나 카테로이드같은 항산화물질과 칼슘, 마그네슘, 아미노산, 철분, 칼륨, 염분과 같은 무기질, 섬유질, 수분, 탄수화물 등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랍니다.

 

 

08

피부 노화 방지

비트 효능

비트 효능 추가적으로~ 피부 건강 및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으로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비트에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각종 피부 질환을 막아주므로 피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09

멱역력 강화

비트 효능

비트는 뿌리, 알맹이도 물론 건강에 좋지만 이파리(잎)도 뿌리, 알맹이만큼 좋은데요. 이파리(잎)에는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섭취 시 멱역력을 키워주고 작은 잔병(질병)을 일으키지 않게 도와주며 뇌와 뼈의 기능까지 향상시켜 줍니다. 

 

 

10

두뇌 건강에 도움

비트 효능

나이가 들어가면서 인체의 전반적인 기능이 서서히 저하되면서 심하면 치매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비트는 뇌에 혈액 공급을 증가시키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치매의 위험을 줄이고 뇌의 노화를 예방하여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1

콜레스테롤 개선

비트 효능

비트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줌으로써 콜레스테롤을 개선시켜주며 나쁜 콜레스테롤 중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큰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비트 고르는 방법

비트

좋고 싱싱한 비트를 구입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 ~ 10월까지 수확되므로 이때 구매하시면 보다 좋은 비트를 구매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손으로 꾹! 눌러보았을때 무르거나 물컹거리지 않고 단단한 것이 싱싱하고 좋은 비트이니 구매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비트 보관방법과 활용방법

비트 조리법

비트는 구입 후 바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비트를 즉시 먹지 않고 보관할 때는 실온 보다는 냉장고에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다른 야채와 함께 보관할 때는 따로 포장하여 다른 야채들과 서로 닿지 않게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씻지 않고 바로 보관하는것이 훨씬 좋은데요. 이렇게 보관을 하게 되면 냉장고에서 2주 ~ 3주 정도는 신선한 상태로 유지됩니다.


 

비트 섭취시 유의점

비트는 장시간 열에 노출하지 않는 것이 좋고 찌거나 데쳐서 먹을 경우 15분 이내로 조리를 하여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그 이상의 열에 가해지게 된다면 혈관 청소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베타인 성분이 크게 손실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장시간 열에 노출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비트 활용방법

비트의 활용방법은 저는 처음에 비트즙, 비트주스, 비트스무디 같은 음료 형태로만 알고 있었는데 찾아보니 샐러드 뿐만 아니라 피클, 나물, 아이스크림, 과자,잼, 요거트 등 너무 다양해서 놀랬네요 ㅋㅋ


이상 비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9가지

보스웰리아 효능 9가지 보스웰리아는 평소 관절이 약하신 분들이 챙겨드시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보스웰리아 효능에는 그 밖에도 피부 탄력, 노화방지, 혈액순환, 해독작용 등 많은

teacherlu.tistory.com

 

노니 효능

노니 효능 노니 효능에는 다이어트, 붓기 완화, 면역력 증가, 항산화 기능, 노화 방지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마법에 열매 노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노니가 뭐에요? 주로 남태평양 지역

teacherlu.tistory.com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새싹보리 효능에는 다이어트 효과, 비타민 풍부, 풍부한 섬유질, 항산화 기능으로 면역력 증가, 노화 방지, 몸 속 노페물과 독소 배출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

teacherlu.tistory.com

 

 

구기자 효능 8가지

구기자 효능 중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면역력 증진, 몸속 독소 배출, 눈 피로에 도움, 전립선 건강에 도움 등 구기자 섭취 시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구기자 효능에 대해 ��

teacherl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