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효능 9가지

 

여주 효능 9가지

"여주"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여주는 겉에 돌기가 오돌토돌나있어

못생긴 오이라고도 불린데요 ㅋㅋ

 

여주는 당뇨, 암, 고혈압 치료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주 효능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01

면역력 증진

여주 효능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거나, 간절기, 환절기일때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감기, 면역계 질환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주는 면역력을 높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02

붓기 제거

여주 효능

여주는 붓기를 제거하는데 특별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며 지방을 태우는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며 이뇨작용을 촉진할 수 있는 칼륨이 풍부하여 몸에 안좋은 나트륨 배출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03

위 건강에 도움

여주 효능

여주는 생김새는 오이와 닮았지만 익기 전 열매에서는 쓴맛이 매우 강한데요.

 

쓴맛을 내는 여주 속 "모모르데신"이라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위를 자극하고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 식욕을 돋구는 것을 도와주며 위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한 장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만들어주며 위장도 함께 보호를 해줍니다.

 

따라서 더위로 인해 식욕이 떨어졌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았을때 여주를 섭취하게 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04

당뇨에 도움

여주 효능

여주는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 "모모르데신" 성분과 "카라틴 성분"이 들어 들어있어 당뇨 증세가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가족력이 있으신분들은 미리 섭취를 하시면 당뇨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카로틴 성분은 브로콜리의 2배가 들어있기 때문에 실제로 당뇨 증세가 있으신 분들 중 여주를 섭취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시죠~

 

 

05

열을 내려줌

여주 효능

여주 효능 계속해서 이어가면 여주는 기관지 건강을 지켜주고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감기에 걸렸거나 고열로 인해 열이 많이 올랐을 때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의 열을 내려주고 기관지 기능을 향상시켜주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06

몸속 노페물 배출

여주 효능

여주는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체내에 쌓인 나트륨이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변비나 소화 불량의 증상을 개선해주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07

암 환자에게 도움

여주 효능

여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 암 환자,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 실제로 암에 걸린 쥐에게 여주 추출물을 주입했더니 부작용없이 췌장 종양의 크기가 줄어든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08

각종 합병증 예방

여주 효능

여주는 심장, 신장 및 눈의 합병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C""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당뇨병 및 당뇨합병증 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

 

 

09

피로회복&피부건강

여주 효능

"비타민 C"오이의 20배, 레몬의 5배에 해당될 만큼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 및 피부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여주 손질방법

여주 손질법

여주는 두껍고 묵직한 것이 속이 알찬 여주이며 손질방법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세로로 반을 가른 후 씨와 속을 파서 제거해 종이나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을 하시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여주 활용방법

여주 활용법

여주를 먹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주로 차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으며 샐러드, 고기와 볶아서, 오징어 순대처럼 여주 속을 채워서 먹기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여주의 쓴 맛을 없애기 위해서는 얼음물이나 차가운 물에 담궈놓거나 소금물에 잠깐 담궈놓으면 쓴 맛을 줄여주어 더욱 맛있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여주 활용법

말린여주는 물을 약 1.5~2L에 말린여주 8~10조각정도 넣은 후 보리차 끓이듯이 팔팔 끓여 먹으면 물 대신 섭취할 수 있고 생여주보다 쓴맛이 덜해 더욱 먹기 편하답니다.

 

이상 여주 효능이였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새싹보리 효능에는 다이어트 효과, 비타민 풍부, 풍부한 섬유질, 항산화 기능으로 면역력 증가, 노화 방지, 몸 속 노페물과 독소 배출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

teacherlu.tistory.com

 

칡즙 효능 7가지

[칡즙 효능] 칡즙 효능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을까요? 감기몸살로 인해 칡즙을 섭취했을 시, 열을 내려주고, 갱년기에 좋으며, 혈액순환, 뇌졸증, 고혈압, 혈관질환에도 도움을 주는 칡즙 효능! 오

teacherlu.tistory.com

 

아로니아 효능 10가지

아로니아 효능에는 면역력 증진, 눈 건강에 도움, 노화 억제, 암 예방에 도움, 소화기능에 도움 등 많은 효능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이름을 널리 알리는 아로니아 효능을 낱낱이 파헤

teacherlu.tistory.com

 

노니 효능

노니 효능 노니 효능에는 다이어트, 붓기 완화, 면역력 증가, 항산화 기능, 노화 방지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마법에 열매 노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노니가 뭐에요? 주로 남태평양 지역

teacherlu.tistory.com

 

구기자 효능 8가지

구기자 효능 중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면역력 증진, 몸속 독소 배출, 눈 피로에 도움, 전립선 건강에 도움 등 구기자 섭취 시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구기자 효능에 대해 ��

teacherl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