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청 효능 8가지

 

도라지청 효능 8가지

 

도라지청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도라지청은 예로부터 기침,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이 뛰어나 기관지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져 있죠.

 

하지만 도라지청에는 그 밖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들어있는데요.

 

도라지청 효능! 꼼꼼히 알아보겠습니다.


01

기관지(목,감기)에 도움

도라지청 효능

먼저 기관지 염증을 치료하는것이 대표적인 도라지청 효능으로 도라지청은 기침과 가래, 목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어 기관지 건강, 호흡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따라서 감기에 걸리신 분, 직업으로 인해 목이 많이 상하신분, 인후통이 있으신분, 평소 목이 안좋으신분, 목이 잘 붓는 분들은 꾸준히 도라지를 섭취하시면 목의 염증과 붓는것을 막아줄 수 있으며, 오랫동안 건강한 목상태를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도라지의 씁쓸한 맛 때문에 섭취하기 힘드신 분들은 도라지청을 물에 탄 후 차 형태로 마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02

간 건강에 도움

도라지청 효능

간 건강의 대표적인 뿌리 식물을 떠올리면 사포닌 성분을 가진 인삼을 많이 떠올리시는데요. 도라지에 있는 "사포닌 성분"이 인삼보다 간 해독과 간 면역력을 높여주는데에 더 도움이 있다는것을 알고 계신가요?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 만성 피로가 있으신분에게 큰 도움이 되며, 간 건강의 대표적인 인삼만큼이나 간을 보호해주고 간의 면역력을 키워주고 해독해 주는데에 큰 효능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03

고혈압에 도움

도라지청 효능

도라지청에는 혈관계에 유익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혈관 질환에 좋은 뿌리식물입니다. 대표적으로 고혈압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면서 혈관을 막아서 발생하는데 도라지청을 섭취하게 되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므로 이로 인해 혈관이 막히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04

당뇨에 도움

도라지청 효능

위에 언급했었던 간 건강에 좋은 "사포닌 성분"간 건강뿐 아니라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도 있는데요. 따라서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도라지청을 섭취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05

체중감량에 도움

도라지청 효능

도라지는 비타민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아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며, 100g당 70kcal의 저칼로리 뿌리 식물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도라지청을 섭취하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06

면역력 증강에 도움

도라지청 효능

면역력이 약하다면 남들 보다 각종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사소한 감기나 피곤함, 무기력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키워 주는것이 좋은데요.

 

도라지청을 섭취하게 되면 "사포닌 성분"이 다럄 들어있어 면역력 증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 속 "사포닌 성분" 정말 유익하지 않나요? ㅋ.ㅋ

 

 

07

스트레스, 긴장 완화에 도움

도라지청 효능

도라지는 스트레스 완화 작용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자주 숨이 차는 증세, 폐의 숨가쁜 증세가 오래 가시는 분, 폐활량이 약하신 분들도 정기적으로 도라지청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08

피부염에 도움

도라지청 효능

도라지청 효능 계속해서 알아보자면 도라지청은 피부 부종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효과적인 치료 효과를 보였으며 피부 또한 깨끗하게 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효과적인 섭취방법

효과적인 도라지 섭취 방법

특히 도라지를 어떻게 섭취하면 효과적인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도라지 속에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것인데 이 사포닌 성분은 도라지의 겉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째 갈아 먹거나 껍 껍질이 함유된 도라지청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구입할 때도 마찬가지로 껍질이 까져서 손질되어 있는 것을 구매하기 보다는 껍질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을 고르고 흙이 이 묻어있지 않거나 깨끗히 씻겨 있는 도라지는 대체로 "수입산 도라지"일 확률이 높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라지청 섭취시 유의점

도라지청

 

평소 소화력이 약한 분들이 과도한 섭취를 하게되면 소화력이 떨어뜨릴 수 있으니 적당량(1일 권장량 2~6g)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에 도움이 되고 가래가 있는 기침에 효과가 좋은 이유는 도라지청 섭취 시 기관지를 건조시켜 주기 때문인데요. 가래가 없는 마른기침의 경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트 효능 11가지

비트 효능 11가지 익숙하진 않지만 한번쯤은 들어본 비트~ 오늘은 비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비트는 근채류에 속하는 채소로 항암 작용을 통해 암 예방과 고혈압을 개선해주고 그 �

teacherlu.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9가지

보스웰리아 효능 9가지 보스웰리아는 평소 관절이 약하신 분들이 챙겨드시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보스웰리아 효능에는 그 밖에도 피부 탄력, 노화방지, 혈액순환, 해독작용 등 많은

teacherlu.tistory.com

 

아로니아 효능 10가지

아로니아 효능에는 면역력 증진, 눈 건강에 도움, 노화 억제, 암 예방에 도움, 소화기능에 도움 등 많은 효능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이름을 널리 알리는 아로니아 효능을 낱낱이 파헤

teacherlu.tistory.com

 

노니 효능

노니 효능 노니 효능에는 다이어트, 붓기 완화, 면역력 증가, 항산화 기능, 노화 방지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마법에 열매 노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노니가 뭐에요? 주로 남태평양 지역

teacherl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