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9가지

 

타트체리 효능 9가지

 

타트체리 들어 보셨나요~?

 

타트체리는 체리 종류중 하나로 기존에

우리가 알던 달콤한 체리 맛과는 다르게

타트체리는 익어도 새콤한 맛을 내죠~!

 

또한 기존 체리보다 더욱 다양한 효능들을

가지고 있어 최근 수요가 많이 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타트체리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

 


01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칼륨""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여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되므로 불면증 특효약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칼륨과 멜라토닌은 생체리듬을 조절해주고 수면을 유도하는 특성이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매일 2잔의 타트체리 주스 섭취 시 먹지 않은 사람에 비해 약 39분 정도 더 오래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평소 잠을 잘 못 자시거나 숙면에 취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섭취하신다면 수면의 질을 개선해주어 푹 잘 수 있고 자고 일어났을 때에도 개운함이 큽니다. 

 

 

02

변비 개선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식이섬가 풍부하여 장 기능 개선에 좋습니다. 평소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으신분, 변비가 있으신 분들이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장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시원하게 변을 볼 수 있답니다.

 

 

03

근육통 완화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운동능력을 향상시켜주고 회복 속도를 높이는 효과, 운동 후 근육통 완화 효과가 있어 운동 선수나 평소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섭취할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04

혈관, 혈액 질환에 도움

타트체리

타트체리는 몸속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의 산화를 억제하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낮춰주어 심장질환 및 혈관 질환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해주어 고혈압, 심근경색, 심부전증, 뇌졸증 등 혈압 관련 문제가 있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5

치매 예방

타트체리

타트체리에는 항산화라고 불리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그 양이 시중에 흔히 볼 수 있는 스위트체리의  20배에 달하기 때문에 더욱 건강에 좋습니다.

 

타트체리 속 베타카로틴 성분은 활성 산소로 인한 세포의 노화, 변이되는 것을 막아주며 우리 몸을 보호하고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06

암 예방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멜라토닌" 이라는 항암효과를 가진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강력한 항염작용과 탁월한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캠페롤"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게 될 경우 염증 관련 질환 및 각종 암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07

통풍 예방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관절에 영향을 주는 통풍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고 붓기가 발생했을 시 붓기를 빼주는데에 효과적인데요.

 

타트체리 속 풍부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 덕분에 아직 증상이 약한 경우 미리 타트체리를 섭취하시면 통풍 예방 및 재발 위험을 확! 낮출 수 있습니다.

 

 

08

관절염에 도움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관절염,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완화, 관절염 예방에 큰 도움을 주며, 관절이 약해지는 노년층이 타트체리를 미리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09

다이어트에 도움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100g당 칼로리가 50g~70g정도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A, B, C를 비롯해 칼륨, 철분, 구리, 칼슘, 아연, 미네랄, 안토시아닌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가득 함유 되어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 섭취방법

타트체리 섭취방법

체리는 잼, 절임, 아이스크림, 디저트에 정말 많이 쓰이지만 달콤한 맛으로 인해 생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타트체리는 우리가 흔히 아는 일반 체리와 달리 신맛이 강해 생으로 드시기 보다는 말려서 먹거나, 분말, 주스 형태, 잼, 절임 등 다른 형태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트체리 섭취방법

타트체리를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은 바로 연근과 함께 섭취하는 방법인데요. 연근의 타닌 성분이 타트체리와 만나게 되면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 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연근을 이용한 타트체리 피클을 만드는 방법은 소독한 유리병에 연근을 잘라 넣은 후 식힌 단촛물을 절반 정도 붓고 타트체리 주스도 반을 넣어주면 끝~ (단촛물과 타트체리 주스의 비율은 1:1이랍니다)

 


 

타트체리 섭취시 유의점

타트체리

마지막으로 타트체리 섭취시 부작용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 하는데 지금까지 실컷 효능 알려줘놓고 부작용? -_- 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타트체리는 아무래도 신맛이 많이 나는 과일이기 때문에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 드시게되면 위에 부담이 갈 수 있어서 하루 적당량(50ml이내/과일=15개 내외)을 드시는 것이 좋고 빈 속에 섭취하는것 보다는 식후에 드시게 되면 위에 무리가 가지 않고 안전하게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도라지청 효능 8가지

도라지청 효능 8가지 도라지청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도라지청은 예로부터 기침,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이 뛰어나 기관지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져 있죠. 하지만 도라지청에는 그

teacherlu.tistory.com

 

비트 효능 11가지

비트 효능 11가지 익숙하진 않지만 한번쯤은 들어본 비트~ 오늘은 비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비트는 근채류에 속하는 채소로 항암 작용을 통해 암 예방과 고혈압을 개선해주고 그 �

teacherlu.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9가지

보스웰리아 효능 9가지 보스웰리아는 평소 관절이 약하신 분들이 챙겨드시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보스웰리아 효능에는 그 밖에도 피부 탄력, 노화방지, 혈액순환, 해독작용 등 많은

teacherlu.tistory.com

 

노니 효능

노니 효능 노니 효능에는 다이어트, 붓기 완화, 면역력 증가, 항산화 기능, 노화 방지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마법에 열매 노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노니가 뭐에요? 주로 남태평양 지역

teacherl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