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노아 효능 8가지

 

퀴노아 효능 8가지

여러분들은 퀴노아를 들어보셨나요~?

퀴노아는 쌀, 찹쌀과 같은 곡물류와 닮았지만

곡물이 아닌 씨앗인데요!

 

심장 건강, 당뇨, 독소 배출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인기 많은 고단백 식품 중 하나이죠.

 

오늘은 퀴노아 효능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퀴노아란?

퀴노아란?

퀴노아는 7천 년 전부터 남미 산지에서 재배되어 왔으며 그때부터 먹기 시작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찹쌀, 쌀과 닮은 모양 때문에 곡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만 곡물이 아닌 씨앗이라고 합니다.

 

또한 퀴노아는 밀과 보리 등 대다수의 곡물에 들어있는 글루텐을 들어있지 않아 글루텐 부작용이나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완벽한 단백질 식품으로 영양가가 매우 풍부하여 전 세계적으로 퀴노아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01

심장 건강에 도움

퀴노아 효능

퀴노아에는 마그네슘이 다량 들어있어 심장발작 위험을 줄여주어 심장 건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킬 수 있으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각종 질병들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 건강에 유익한 단백질이 보통 쌀 한 컵에 5g이 들어있지만 퀴노아 한 컵에는 약 24g의 단백질이 다량 들어있어 심장 질환 및 혈압을 낮춰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02

항암효과

퀴노아 효능

퀴노아는 케르세틴과 캠페롤 등의 성분이 크렌베리보다 더욱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바이러스, 소염, 항암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식단에 추가하게되면 우리 몸 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소 섭취를 늘릴 수 있습니다.

 

 

03

체중 감량에 도움

퀴노아 효능

퀴노아는 고단백 식품이지만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9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사포닌, 미네랄, 식이섬유, 단백질, 셀레늄 등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체중을 조절해야하거나 갑자기 체중이 증가하여 다이어트가 필요할때 섭취하게 되면 같은 양을 먹어도 낮은 칼로리,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있기 때문에 포만감이 빨리 찾아와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을 줍니다.

 

04

장 건강에 도움

퀴노아 효능

퀴노아는 신체의 노화와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체내의 염증을 줄이고 장 건강을 유지해 줍니다.

 

또한 위장에서 유익한 미생물의 성장을 촉진하여 장 건강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05

면역력 강화

퀴노아 효능

퀴노아에는 불용성 단백질인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아 이로 인한 소화불량,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께 아주 좋고  필수 아미노산이 10가지 중 9가지가 들어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06

풍부한 칼슘

퀴노아 효능

퀴노아는 쌀과 비교했을때 칼슘이 7배 이상 많이 함유 하고 있기 때문에 뼈 건강 및 성장기 아이의 발육에 정말 좋습니다. 또한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미리 섭취하시는 것도 좋겠죠~?

 

07

당뇨에 도움

퀴노아 효능

퀴노아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이 크게 작용하여 고혈압 및 당뇨병을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08

체내 염증 억제

퀴노아 효능

퀴노아의 부티레이트 지방산 성분은 몸의 염증을 줄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지방산의 농도가 감소함에 따라 과민성 대장증후군,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등 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지방산이 장내 염증을 억제하고 사멸해주어 체내 염증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퀴노아 활용법

1) 퀴노아 밥

일반 현미밥이나 하듯이 쌀과 함께 섞어서 밥을 지으면 끝!

 

 

2) 퀴노아 쉐이크

끓는 물에 10분~15분정도 삶은 후 우유와 함께 믹서기로 갈면 식사대용으로도 Ok! (기호에 따라 요거트나 두유를 넣어 먹어도 든든하고 맛이 좋아요~)

 

3)퀴노아 죽

깨끗한 물에 헹군 후 퀴노아 + 물 + 소금을 넣고 팔팔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15분 더 끓이면 밥과 같은 점성이 생기면서 퀴노아 죽 완성~


 

퀴노아 섭취시 유의점

퀴노아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하고 생식으로 먹는 경우 위에 부담이 갈 수 있기 때문에 물에 불리거나 익혀서 먹는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모든 식품이 그렇듯이 몸에 좋다고 과식하지 않고 적당량을 섭취하는것이 위에 부담가지 않고 훨씬 건강에 좋습니다.

 

여주 효능 9가지

여주 효능 9가지 "여주"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여주는 겉에 돌기가 오돌토돌나있어 못생긴 오이라고도 불린데요 ㅋㅋ 여주는 당뇨, 암, 고혈압 치료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주 �

teacherlu.tistory.com

 

타트체리 효능 9가지

타트체리 효능 9가지 타트체리 들어 보셨나요~? 타트체리는 체리 종류중 하나로 기존에 우리가 알던 달콤한 체리 맛과는 다르게 타트체리는 익어도 새콤한 맛을 내죠~! 또한 기존 체리보다 더욱

teacherlu.tistory.com

 

도라지청 효능 8가지

도라지청 효능 8가지 도라지청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도라지청은 예로부터 기침,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이 뛰어나 기관지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져 있죠. 하지만 도라지청에는 그

teacherlu.tistory.com

 

비트 효능 11가지

비트 효능 11가지 익숙하진 않지만 한번쯤은 들어본 비트~ 오늘은 비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비트는 근채류에 속하는 채소로 항암 작용을 통해 암 예방과 고혈압을 개선해주고 그 �

teacherlu.tistory.com

 

칡즙 효능 7가지

[칡즙 효능] 칡즙 효능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을까요? 감기몸살로 인해 칡즙을 섭취했을 시, 열을 내려주고, 갱년기에 좋으며, 혈액순환, 뇌졸증, 고혈압, 혈관질환에도 도움을 주는 칡즙 효능! 오

teacherl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